맛집

장성 돼지국밥 맛집 우시장국밥

말다리외계인 2022. 7. 24. 09:31

장성에서 캠핑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
마침 점심시간이 다 되어 출출해졌다
원래 장성에서 가장 좋아하는 밥집이 있는데
하필이면 오늘따라 휴무라고 한다
그래서 차선책으로 생각난 곳이 장성에 있는 돼지국밥집이다
이곳은 전부터 맛있다고 추천받은 곳이었는데 이제야 방문했다

내비게이션에 우시장국밥 이라고 검색하면 나온다
장성은 소고기로도 유명한데, 나는 당연히 소고기국밥인 줄 알았다
가게에 들어가서 그제야 아.. 돼지국밥이었구나 깨달았다ㅎㅎㅎ

우시장국밥은 우시장 바로 앞에 있다
우시장의 모습이 그대로 있는 건물 바로 앞에 이렇게 크~게 위치해 있다

장성 우시장국밥

우시장국밥 가게 입구

벽화를 그려놓아 쉽게 찾을 수 있다

가게 문 옆에는 이렇게 가마솥이 있고
계속 끓이고 있었다
열기가 어마어마했는데, 먹고 나니 맛있는 이유가 가마솥이 아닐까 싶었다

우시장 국밥 메뉴판(‘22.7월 기준)

우시장 국밥은 원래 밥을 말아 내는데 원하면 따로국밥도 가능하다
가격은 9천원. 국밥 메뉴는 가격이 모두 똑같다
다른 곳에 비해 괜찮다고 느끼는 것이 요즘 물가가 너무 비싸져서 일까… ㅜㅜ
(내 월급만 빼고 다 오르는 것 같은 느낌..)

우시장국밥의 기본 셋팅

반찬은 국밥집 정석대로 나온다
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새우젓과 고추 양파
추가 반찬은 셀프로 더 먹을 수 있다

내가 시킨 따로국밥
나는 따로국밥을 좋아하는데 왜냐하면 밥이 불어서 눅눅해지는 걸 별로 안 좋아해서다 (개인 취향)
먹으면서 조금씩 말아먹는 스타일

신랑이 시킨 건 그냥 국밥
원래 따로국밥을 더 좋아하는데 여기는 그냥 국밥집이라고 하니 그냥 국밥을 시켜보았다

전체적으로 국물이 아주아주 깔끔하고
다데기(양념장)을 넣으니 더욱 개운했다
매운 양념장은 아니어서 맵찔이인 나에겐 딱 좋았다

깔끔한 돼지국밥을 원한다면 추천!

[카카오맵] 우시장국밥
전남 장성군 황룡면 강변로 521-1 (황룡면 월평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