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담양 여행 들리면 좋을 맛집 1 : 옛날진미국수

말다리외계인 2022. 7. 28. 12:35


담양에 맛있는 데가 많다고 소개를 들어 쉬는 날 담양에 놀러 갔다

담양을 지도로 보다 보니 국수거리가 있다
국수거리가 있다는 건 국수가 유명하단 얘기?!!
네이버 검색에서 제일 많이 나온 옛날진미국수로 갔다

담양 국수맛집 옛날진미국수

진미국수로 고른 이유는 제일 유명해서도 있는데
사이드 메뉴 중에 파전이 있었기 때문이다 ㅎㅎ
파전은 못 참아!

가게는 안쪽의 실내석과 강가를 따라 있는 야외석이 있다
내가 방문한 날은 비가 부슬부슬 내려서
날이 많이 덥지 않고 위에 큰 파라솔이 되어 있어 기꺼이 야외석을 택했다

정수기도 밖에 설치되어 있다

야외석을 위해 정수기도 길가에 마련되어 있다

이렇게 주차장과 강변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다
강 쪽 자리는 인기가 많아서 식사가 다 끝날 때까지 기다려서 자리를 옮겼다

우리는 잔치국수, 비빔국수, 파전 이렇게 주문했다
(계산은 선불)

그리고 얼마 있다 나온 해물파전

비오는 날 야외에서 파전이라니!!!
이건 못 참지!!!

해서 파전을 한입 먹다 시킨 동동주

빗소리를 들으며 먹는 파전에 동동주는 … 말해 뭐해!

동동주는 운전 때문에 혼자 마셨는데
시키면서 뭐~ 많으면 남기면 되지~ 했으나
혼자 한 병을 다 비우고 기분 좋게 담양을 여행했다…

밥알이 동동~ 동동주

그리고 조금 있다 국수도 나왔다

멸치국수와 비빔국수

내가 생각했던 멸치국수는 맑고 뽀얀 국물의 국수인데
양념이 얹어져 있어 빨간 국물의 국수였다
전라도에 할머니가 있는 남편은 많이 먹어봤었다고 했다

멸치 국물국수
비빔국수
다 비비고 한 젓가락!

담양 옛날진미국수 삼종세트 떼샷

국수집은 여기 말고도 주변에 많이 있었다
어디를 가도 맛은 비슷할 거 같긴 하다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 없이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담양 여행할 때 식사를 하신다면
담양국수거리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