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광주에도 있다!!! 평양냉면 맛집 광주옥 1947

말다리외계인 2022. 6. 29. 11:25

광주 평양냉면 맛집 광주옥 1947

서울에 살 때는 평양냉면에 빠져서
여름이든 겨울이든 자주 먹으러 다녔었다

을밀대로 시작한 나의 평양냉면은
의정부부터 시작해 대전까지
어디를 가든 항상 검색하는 것이 바로 평양냉면 맛집
전남으로 이사한 지 어언 2년 지나 3년 차에 들어서는데
평양냉면 맛집이라고 소개받았던 곳은 솔직히 다 별로였다(광주 한정)

특히 평양냉면은 메밀면이 생명인데
다른 재료인 곳도 있고 (이하 생략)

그래서 전남은 정말 평양냉면의 불모지다,라고 생각할 즈음 도전한 이곳
바로 광주옥이다

광주옥 1947

광주옥


농성역 근처에 위치한 이곳은 일단 주차장이 넓다
주차 안내해주시는 분도 계셨다

날이 더워서인지 점심때가 지나서도 사람이 많았다

왠지 멋진 네온사인 간판 전통 평양냉면

평양냉면은 선주후면이 진리인데
이 날은 술을 좀 참았다.

기본 평양냉면 1, 순메밀면 평양냉면 1, 녹두전 1
이렇게 세 개를 주문했다.
원래 평양냉면은 자녹추가 진리(자연스럽게 녹두전 추가)

100% 순메밀면 평양냉면
평양냉면
녹두전

일단 (많이 없지만) 남도에서 먹은 평양냉면 중 제일 맛있었다.
면도 훌륭하고 면수도 맛나고 육수도 맛나고
을밀대 평양냉면과 비슷한 느낌이랄까

여긴 재방문 무조건이다!!!

완냉